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도로변에 화사한 꽃길 조성 - 꽃 박스 178개 설치…야생화 15종 식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를 대비하여 주요도로변 꽃길조성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426일부터 5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원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앞두고 행사장 주변에 대형 꽃화분, 중앙분리대 버스승강장에 난간걸이화분 등을 설치해 행사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작업에서 구는 호수로 킨텍스 주변도로에 페튜니아, 가자니아 등 8종의 초화 10,000본으로 연출한 178개의 원형 꽃 박스를 설치했다. 또한 호수로, 킨텍스로 등 중앙분리대와 중앙로 버스승강장에 웨이브페튜니아를 주 소재로 한 한련화, 사루비아 등으로 연출된 난간걸이 561m 설치하여 화사한 꽃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고봉로 녹지대에 수선화, 꽃 잔디 등 15종의 야생화를 6,018면적에 식재하여 손님맞이 꽃길을 조성했다.

 

한편, 일산서구에서는 행사대비 꽃길 조성과 함께 자유로, 킨텍스로 등 주요 관문에 식재된 가로수 및 녹지대 고사목 제거, 예초사업 등도 병행실시하며 봄맞이 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