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제11회 프리저브드 플라워컵 경진대회’ 성료 - 12개 작품 수상…수상작 12일까지 실내전시관에 전시 예정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가 지난 28일 일산호수공원 화훼산업관에서 11회 프리저브드 플라워컵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 46인이 참가하여 작품 경연을 펼치고, 국내 최고의 프리저브드플라워 작가의 작품 현장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후처리를 해 시들지 않는 꽃인 프리저브드플라워를 주 소재로 하여 정해진 규격 내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선보이는 대회이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 전국에서 총 46인의 참가자가 예선과 본선을 거치며 경연을 펼쳤다.

 

특히 이날 참가자와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 작가 초청 시연회도 개최했다. 프리저브드플라워 및 화훼디자인 계에서 교수 및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미란 작가, 10회 대회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한 윤준서 작가가 참여하여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활용한 작가만의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12개의 작품이 수상을 했으며, 수상작품과 특별 초청 작가의 시연작품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 동안 실내전시관에서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재단은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작가 초청 시연회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화훼산업관에서는 29~30일에 걸쳐 개최되는 제24IHK컵 플라워디자인 기능경기대회와 51일에 개최되는 제19회 한국 꽃꽂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개최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5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공식 누리집(2024.flower.or.kr)에서 행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