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 나눔사업 추진 - ‘따뜻한 그린(GREEN) 처방전’…독거 어르신 16명에 화분 전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따뜻한 GREEN 처방전, 반려식물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창릉동 특화사업인 반려식물 나눔사업은 고독감과 무기력에 빠지기 쉬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선물해 우울증을 예방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추진되었다.

지난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정성껏 만든 화분을 전달하면서 안부 확인을 병행했다.

 

반려식물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얘기할 사람도 없이 혼자 집에만 있다 보면 외로울 때가 많은데 직접 찾아와 예쁜 꽃 화분을 선물해 주니 너무 고맙고 행복하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김봉민 창릉동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반려식물 나눔사업에 함께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독거 어르신들이 예쁜 꽃을 바라보며 기분전환하고, 돌보는 즐거움을 통해 일상생활에 활력을 느끼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