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2024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 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접종 사업 공로 인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2024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일산서구보건소는 공공보건의료 최 일선에서 시민건강을 담당하고 지역주민에게 안전한 예방접종을 적극 수행하는 등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을 다하여 시민의 건강보호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인정됐다.

 

일산서구보건소는 12세 이하 영유아 및 어린이 18종 예방접종 65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 19 예방접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접종 사업을 추진해 진료비 부담 해소 및 면역력 향상 기여 등의 성과를 이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일산서구보건소는 백신수급관리, 예방접종센터 및 위탁의료기관 관리운영을 통한 안전한 예방접종 환경조성, 예방접종 대상자 및 이상반응자 대응관리 등 국가예방접종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정확하고 안전한 국가예방접종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