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추경 예산 확보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 확대 - 보일러 70대에서 84대로 추가지원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배출이 적고 난방비가 저렴한 가정용 친환경(저녹스) 보일러설치를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추경으로 사업비를 추가 확보함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저소득층, 다자녀가구,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구당 60만원씩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당초 70대에서 84대로 추가 지원하게 되었다.

 

지원 대상 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이며 올해부터는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가구(2자녀 이상), 사회복지시설(아동, 노인, 장애인 복지시설 등)이 포함된다.

 

신청 방법은 고양시청 누리집(정보공개-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보일러를 검색하여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 후, 온라인(https://ecosq.or.kr/boiler) 신청, 기후에너지과 방문신청 또는 우편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전종학 기후에너지과장은 노후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있고, 난방비를 연간 약 40여만원을 줄일 수 있다올해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집중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