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하절기 감염병 대비 방역물품 지원 - 가정용 살충제, 해충기피제, 피부염 완화제 전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514일부터 관내 동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절기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방역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물품은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 파리 등의 해충 제거에 효과적인 가정용 살충제 모기, 진드기 물림을 예방하는 해충기피제 벌레 물림으로 인한 피부염 완화제 3종이다. 물품은 개인 방역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세대, 고령층)을 선정하여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말라리아 환자가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보건소는 예방안내문을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고, 말라리아 증상과 모기에 물리지 않는 예방수칙(하절기 야간활동 자제 외출 시 밝은색 긴팔 착용 야외 취침 시 모기장 사용 모기에 물린 후 열이 나면 병원가기)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 여름 시민들이 방역물품을 사용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란다. 저녁시간 야외활동에 기피제를 사용하고, 집안의 방충망을 정비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등 개인 방역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