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4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 2024년 제1회 고양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8일 시민이 행복한 적극행정의 선도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24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2024년 제1회 고양시 적극행정위원회에서는 ‘2024년 고양시 적극행정 실행계획‘2024 고양시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안건으로 상정해 위원회 심의의결로 최종 확정했다.

 

실행계획으로 지자체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 등 5개 분야 17개 등 다양한 과제를 선정했으며, 시는 이를 바탕으로 올해 적극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지방 공공기관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공공기관 적극행정 활성화 지원과 칸막이식 행정 처리를 지양하고 부서와 기관 간 협업을 지원하기 위한 적극행정위원회 합동회의등을 새로운 실행계획에 포함시켰다.

 

이와 더불어 신규 과제인찾아가는 적극행정 컨설팅은 기존 적극행정위원회 의견제시, 사전컨설팅 제도와 함께 적극행정을 추진하는 공무원을 지원하게 된다.

 

그리고 적극행정을 권장하기 위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과 함께 새롭게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는 등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고양시에 안착시키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2024년 고양시 적극행정 중점과제로는 고양시 적환장 폐기물처리시설 시설결정을 통한 생활쓰레기 감량 및 처리방법 확대 공연 인프라 활성화 사업(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잠자는 행주산성을 깨우다! 행주산성, 더 오래 더 자주 머물수 있도록 사유지 도로분쟁 방지를 위한 건축법 지정도로의 공부(公簿) 기재 방안 커피박 재활용으로 가축분요 악취해소 및 커피박 자원순환 퇴비화를 선정해 시민의 불편사항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산하 공공기관에도 전파해 고양특례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지난 행안부 주관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2024년에도 시민이 행복한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