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재난안전대책 본부 발대식’ 개최 - 시·경찰서·소방서 합동 자연재난 대응체제 본격 가동...침수 피해 예방 총…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6일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발대식을 개최하고 1015일까지 자연재난 대응체제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이동환 고양시장을 비롯해 3개 구청장, 재난안전대책본부 실국소장들과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2024년도 여름철 재난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간 고양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고자 지난 3월부터 배수펌프장, 급경사지, 하천 등 시설물 점검을 완료했으며, 반지하주택의 침수를 예방하고자 침수방지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2023년도 피해유형에 대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자 지하차도, 급경사지에 대한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추가로 발굴해 관리하고 있다. 특히 지하차도의 침수피해를 예방하고자 지하차도 차단시설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재난 관련 담당자 와 현장 실무자들의 안전 또한 중요하며, 현장 대응 시에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