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고양동 치매안심마을 ‘뇌블리버스’ 운행 - 찾아가는 치매안심버스에서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예방교육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17일 고양동 치매안심마을 내 선유7통 경로당에 찾아가는 치매안심버스(‘뇌블리버스’)를 운행해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뇌블리버스 운행에서는 무료 치매조기검진 매파트너 양성을 위한 드라마 상영 뇌신경체조 등 치매예방운동 소개 태블릿PC를 활용한 인지학습교구브레인닥터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동식 치매안심센터인뇌블리버스는 노인인구가 많고 지하철 부재·버스 배차 간격 30분 이상의 이유로 치매안심센터 방문에 제약이 있는 관내 교통 사각지대를 운행한다.

 

덕양구 치매안심센터는 뇌블리버스운행으로 2020년부터 무료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관리사업을 수행해 왔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덕양구 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행주동에 이어 올해고양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추가 지정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뇌블리버스 운행을 통해 치매관리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치매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