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위기가구 함께 찾기’ 이웃돌봄 현장교육 실시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위기가구 발굴 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21일 가좌동 행정복지센터, 22일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틀간 2·3위기가구 함께 찾기이웃돌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각 동의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위기 가구의 정의부터 신고체계 및 복지서비스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일산서구 복지사각지대 이웃 찾기 채널인일산서구 희나리(희망을 나누는 이웃)’를 안내하고 가입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은“PPT 자료와 함께 실제 개입했던 사례에 대해서도 간략하게나마 이야기 해주어 위기가구란 무엇인지,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어떤 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진행하는 동안 협의체 위원님들이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주어 앞으로 관내 주민들의 삶에 관심을 갖고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에 힘을 실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