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웹툰피디(PD)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업체 대표들의 100% 실무 강의를 통한 취업 지원까지 제공 - 5월 30일(목) 오전 11시,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고양시 웹툰 산업을 이끌어갈 인력 양성을 위한 고양시 웹툰피디(PD)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웹툰산업협회가 주관했으며, 회원사 업계 대표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서 진행된다. 웹툰 기획부터 제작 관리까지 웹툰피디(PD)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에 대하여 실무 스킬을 전수할 예정이다.


교육의 접수기간은 524일부터 71일까지이며 웹툰PD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 고양시민, 고양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0명을 모집한다.


교육생은 서류심사를 통하여 선발하며 교육 우수 수료생 및 취업 희망자에게는 성과보고회 및 공개채용 행사를 통하여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78일부터 87일까지 월··금요일에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산업진흥원 또는 ()한국웹툰산업협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628()에는 나도 웹툰PD가 될 수 있을까? 비전은 있는 걸까? ’라는 주제로 특별 강의가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고양시와 진흥원은 지역 웹툰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웹툰 산업 육성, 웹툰 문화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월 고양시 웹툰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 바 있다. 또한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국책사업으로 유치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IP를 보유한 창작자를 발굴 육성하고 창작물의 제작, 유통단계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산업의 중심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