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삼송1동, 오피스텔 관리사무소 대상 복지의식 개선 교육 - 위기 의심가구 발견 시 행정복지센터로 제보 당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이 지난 527일 관내 오피스텔 관리사무소 4곳을 대상으로 주민 복지의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오피스텔은 주로 1인 가구가 거주하며, 전출입이 빈번하고 이웃과 교류가 적어 행정기관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신속하게 발견하기 어려운 구조다.

 

이에 삼송1동은 보다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관리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관리사무소장과 직원들에게 개별적으로 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홍보하며 위기 의심 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각 관리사무소에서 관리비 장기 체납 가구, 고독사 위험 가구, 실직 및 질병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가구 등 대상 가구를 발견해 정보를 공유하면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상담 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삼송1동은 앞으로도 기다리는 복지가 아닌 찾아가는 복지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