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신2동,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열다 - 수공예 상품 구매 후 집으로 무료 배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2도이 지난 28, 문화누리카드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을 위해 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를 개최했다.

 

문화누리장터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문화누리 카드 이용 정보가 부족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인, 무형문화재, 공예작가들이 제작하는 수공예 문화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시하는 자리이다. 현장에서 견본을 보고 문화누리 카드로 구매하면 무료로 집으로 배송된다.

 

장터에 참여한 주민은 물품들을 직접 보고 고른 덕분에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한 것 같아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정숙 행신2동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문화누리 카드 이용 대상자들이 더 편리하게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장터를 개최했다.”라며 앞으로도 문화 소외계층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대상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누리 카드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게 공연·영화·전시 관람과 국내 여행, 스포츠 관람 등 문화 예술·여행·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3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