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장항2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 일산동구보건소와 연계해 일대일 건강 상담 병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2동이 지난 2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주간 찾복데이를 맞아 호수마을 3단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산동구보건소 방문보건팀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개별 건강 상담을 진행함과 동시에 복지욕구 조사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여 보건복지 통합 서비스를 실시했다.

 

또한 위기가구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견하게 되면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에 적극적으로 제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그동안 궁금했던 복지 정보에 관해 물어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직접 경로당을 찾아와주셔서 편하게 상담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종구 장항2동장은 정보 부족, 사회적 고립 등의 이유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장항2동 찾아가는복지팀은 적극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