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 진로문화축제 부스 성공적 운영 - 대학생환경메이커 RE-CO, 친환경 메이커 키트 운영하며 청소년에게 탄소중립…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된 1회 경기도 청소년 진로문화축제에 참여해 탄소제로를 위한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인 대학생환경메이커‘RE-CO’가 세계 탄소문제의 관심과 생활 속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탄소제로 환경방범대라는 부스명으로 참여했다.

 

체험활동으로는 부스 탄소제로를 위한 나의 노력 한마디를 적은 후 커피박 키링 만들기 하바리움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환경방범대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 탄소제로를 주제로 총 4종의 친환경 메이커 키트체험을 진행하여 200여명의 경기도 청소년에게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활동 후 대학생들은 경기도 청소년에게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의 대학생환경동아리를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 “환경을 주제로 재밌게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앞으로 수련관 내 대학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