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호수복지문화대학교 테마여행 실시 - 어르신 수강생 113명 포천에서 문화유산 체험, 수목원 탐방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 ‘숲과 물의 도시, 막 끌리는 포천으로라는 주제로 2024 호수복지문화대학교 테마여행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테마여행은 호수복지문화대학교 수강생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활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 113명의 호수복지문화대학교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포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체험했다.

 

여행의 첫 번째 코스는 국립수목원 방문으로 어르신들은 자유 관람과 해설사 관람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은 수목원의 다채로운 식물들을 감상하고 탐방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오후에는 전통주 박물관 산사원으로 이동하여 산책하고 박물관에 방문했다. 박물관에서는 전통주의 역사와 제조 과정을 배우고,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박물관 주변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테마여행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복지관에서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이라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기획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