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풍산동, 이플러스마트에서 저소득 중장년 1인가구 위한 식료품 전달 - 매년 후원물품 지원 등 지속적 나눔 실천…식료품 키트 30박스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이 지난 3일 이플러스마트로부터 즉석밥, 라면, 간편식 국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 30박스(100만원 상당)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이플러스마트가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주간인 찾복()-데이를 맞이하여 진행했다. 이혼 또는 자녀와의 단절 등으로 중장년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고독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고립 위기가구인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식료품키트를 지원을 계획했다.

 

이날 기탁된 후원물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찾아가는복지팀이 직접 가정방문을 통해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플러스마트 구경주 대표는 식료품 키트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동 사업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신 이플러스마트 대표님께 감사하다. 복지사각지대 놓여 있는, 사회적 고립으로 고독사 위험이 큰 중장년 1인가구를 위한 꾸준한 지원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한 풍산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플러스마트는 풍산동행정복지센터와 2019년 지역사회 나눔,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꾸준히 복지사업에 후원물품을 지원해왔으며, 매달 풍산동 역사회보장협의체에 3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