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캠페인 진행 - 화정역 광장에서 대형현수막 이용한 플래시몹 선보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지난 530일 화정역 광장에서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과 시민 공감형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에는 덕양구보건소,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덕양지사, 금연환경지킴이 등이 참여해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흡연피해 민원이 많은 화정역 광장을 중심으로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건소는 캠페인에서 이동금연클리닉 노담패치알쓰패치 체험존 금연 홍보 캠페인 금연 플로깅 국가암검진 홍보관 말라리아예방 홍보관 등을 운영하고, 대형 현수막을 이용한플래시몹(Flash Mob)’으로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CC캠페인은 담배(Cigarette)대신 사탕(Candy)!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흡연자가 몸에 해로운 담배 대신, 사탕으로 금연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실시한 캠페인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공감형 금연캠페인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간접흡연 없는 고양시를 만들고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민 공감형 금연 캠페인이란 가정, 학교, 대학교, 금연아파트, 관공서 등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캠페인으로, 고등학교 금연캠페인 홍보물품 대여 고양시 유튜브 [전보자] 송출을 통한 금연클리닉 비대면 홍보 관내 금연아파트 및 대학교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고양시청 내 흡연예방 포스터 전시회 인스타 배너를 이용한 세계 금연의 날 기념촬영 금연벨 점검교체를 통한 금연구역 재정비 활동이 포함된다.

 

또한 보건소는 보건복지부와 연계해 2024년 슬로건인 이참에, 금연!’의 포스터를 기업체(쿠팡) 및 관내 대학교 등에 배부전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곳곳에 흡연예방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