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전동, 2025년 주민참여예산 위한 지역총회 개최 - 보도 정비, 향동천 퇴적도 제거 등 총 2건 결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전동은 지난 5‘2025년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하고 4건의 주민 제안사업 가운데 총 2건을 최종 제출 안건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역총회는 주민들이 직접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사업들의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이를 2025년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각 동별 최대 3, 2억 원의 범위 내에서 제출할 예정이다.

 

화전동 지역회의를 통해 이번 총회에 상정된 안건은 덕은동~화전동 보도 정비 한국항공대역 자전거 공기주입기 설치 향동천 퇴적토 제거 및 우수관 보수 향동천 공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구축 총 4건이다.

 

이번 지역총회는 참가자들의 논의 및 투표를 통해 화전동에 가장 시급하고 필요하다고 평가된 덕은동~화전동 보도 정비 향동천 퇴적토 제거 및 우수관 보수 총 2건을 최종 제출 안건으로 결정했다.

 

이병순 지역회의 의장은 이번 회의는 화전동에 꼭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라며 우리 동 제안 사업이 많이 반영되어 주민들이 살기 좋은 화전동을 체감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옥님 화전동장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제안을 해주신 지역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다수가 꼭 예산에 반영되어 살기 좋은 화전동으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