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 자체 영양교육 프로그램, 건강만점 집밥레시피‘홈스토랑’개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임신부,출산부,수유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영양교육을 하고, 영양불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보충식품을 제공해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국가 영양지원 제도이다.

 

사업 대상은 관내 중위소득 80%이하 임신·출산·수유부 및 만6세 이하 영유아로 영양위험요인 1가지 이상 보유자(빈혈저체중성장부진영양섭취불량)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의 참여 신청 접수 후 자격 여부를 판정한다.

 

일산서구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대상자를 대상으로 월 1회 영양교육 및 상담, 2회 보충식품을 제공한다.

 

또한 보충식품 식재료를 활용한건강만점 집밥레시피 홈스토랑등 자체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해 각 가정의 요리법을 공유하는 등 건강식생활 관리 능력 향상과 획일적인 교육방식 탈피를 위해 노력 중이다.

 

접수 및 서류제출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7)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보건소 방문 또는 유선접수, 온라인(보조금24)신청 모두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