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삼송도서관, 2024 지혜학교 『10가지 주제로 보는 한국사 이야기』운영 - 삼송도서관,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삼송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지혜학교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가지 주제로 보는 한국사 이야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 지혜학교는 인문학 가치 확산을 위해 문화시설에서 인문학의 지혜와 가치를 배우고 삶의 행복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루는 심화 인문 프로그램이다.

 

삼송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포시즌 교육의 대표이자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의 저자인 이기범 작가가 한국사에 대한 10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강연과 토론, 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624일부터 97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2회 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강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삼송도서관 관계자는 일방적인 강연방식이 아닌 토론과 탐방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져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한국사에 대해 심도 있는 지식의 전달뿐 아니라 즐거움까지 더해진 수업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612일 수요일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 누리집(https://www.goyanglib.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성인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는 삼송도서관 (031-8075-9352)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