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백석2동 ‘2024 효도잔치 및 알미축제’ 성황리 개최 - 신명난 마을축제와 어르신 위한 효도 잔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2동은 지난 68() 알미공원에서 ‘2024 효도잔치 및 알미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백석2동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협의회는 이웃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주민이 함께 어울려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을축제와 경로잔치를 합동으로 추진했다.

 

이날 풍물놀이 및 사물놀이, 전통무용, 장구공연으로 시작된 마을축제는 초대가수, 태권도 공연, 노래자랑 등 풍성한 문화공연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공원 곳곳에는 바자회, 리사이클링, 건강검진, 먹거리부스 등 참여형 체험부스를 다채롭게 준비해 주말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오전 1130분부터는 백석265세 이상 어르신께 직접 식사를 대접하여 경로효친의 미덕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온기를 전했다. 또한 흰돌복지관의 다양한 후원물품 제공 및 백석2동 주민자치회의 행운권 추첨으로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날 마을축제와 효도잔치를 찾은 내빈들의 축하도 이어졌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기헌 국회의원, 곽미숙 경기도의원, 정민경 시의원, 김미경 시의원, 서광진 동구청장 등이 감사인사를 전했다.

 

남신현 주민자치회장과 황영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주민과 어르신들께서 이번 행사를 통해 즐거우셨다면 그것으로 만족한다.”행사 준비에 힘을 보태주신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직능단체 회원, 흰돌종합사회복지관과 유관기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종찬 백석2동장은 백석2동 민관단체가 한마음으로 발 벗고 나서 도와주셔서 행사를 잘 마칠 수 있었다앞으로도 함께하는 백석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