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탄현1동, 관내 경로당에 혈압 측정기 지원 - 경로당 17개소에 자동전자 혈압 측정기 전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은 난 12일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관내 경로당 17개소에 자동전자 혈압 측정기를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원은 어르신들의 최대 관심사인 기초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어, 최신 혈압 측정기를 어르신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경로당에 설치하였다. 이번 지원 활동은 발전소 5km이내에 거주하는 주민을 지원하는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 사업비로 추진되었다.

 

탄현1동 노인회 김명근 회장은 경로당별로 혈압 측정기가 없는 곳이 많고, 있는 곳은 고장이 나서 무용지물인 경우가 있었다. 최신 혈압 측정기가 경로당별로 지원되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순희 탄현1동장은 마을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여가 시설이자 복지 시설로, 건강한 노년기를 유지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됐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경로당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탄현1동은 건강한 경로당 환경조성을 위해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