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삼송1동,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통해 치매 예방 활성화 - 만 60세 이상 주민에 치매검사, 우울검사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12일 청사에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고, 인공지능(AI) 간편 치매 체크를 실시하는 제3우리동네 건강지킴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만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 건강 상담(혈압 측정) 치매 인지선별검사(CIST) 인공지능(AI) 간편 치매 체크 노인우울검사(S-GDS)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 1층 건강채움존에서 월 1,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삼송1동은 혈압 측정, 치매검사 및 노인우울검사 결과 이상으로 나온 주민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필요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대상자를 연계한다.

 

사업에 참여한 주민은 최근 깜빡 잊어버리는 일이 종종 있어서 치매 검사를 받고 싶었는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검사받을 수 있어서 편하다.”라고 전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앞으로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