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K-디지털 트레이닝 신규기관 최종 선정 - 3년간(24~26년)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 훈련비 최대 5억 4천만원 확보
기사수정

지난해 K-디지털 플랫폼 지원사업(530억 원)에 선정된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 신규기관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 지원단이 선정된 훈련과정은 디지털 신기술 아카데미 과정으로 202612월 말까지 3년간 운영된다. 훈련생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누구나 무료로 훈련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훈련생은 훈련기관이 자율적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인원은 훈련 장려금과 장비 및 공간 등이 지원된다.

 

이번 과정은 최신 트렌드를 접목시킨 교육과정으로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에 초점이 맞춰졌고 참여기업의 대표(CEO) 등 현장 전문가의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훈련생 모집 등 관련 정보는 추후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 소통누리망(SNS)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김종상 단장은 올해 프로젝트 기반의 AWS 풀스택(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 과정을 개설해 고양특례시의 AI시대를 대비한 인재양성을 계획하고 있다. 항공대, 중부대, 농협대 등 관내 대학들과 협의해 훈련생 모집, 취업까지 협력하며 디지털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은 이번 훈련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드론 분야 재직자 훈련을 준비함으로써 고양특례시를 주축으로 한 경기 북부지역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통해 민선 8기 고양특례시가 추진 중인 4차 산업 중심의 자족도시 실현에 일조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