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중산2동 주민자치회, 안곡습지 생명의 숲에서 생태교육 프로그램 운영 - 초등학생들과 함께한 모내기 체험, 식물 관찰 활동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2일 안곡습지공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곡습지 생명의 숲 나들이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달 1일부터 시작한 안곡습지 생명의 숲 나들이 생태교육 프로그램은, 소중한 생태 자원인 안곡습지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지역공동체가 함께 보호 활동을 진행하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안곡습지공원을 활용한 모내기 체험, 벼살이 식물 관찰 등의 생태학습, 안곡습지 생태 지도를 제작하는 등의 체험학습을 11월까지 8회 진행한다.

 

이날 직접 논에 들어가 모내기를 체험해 본 한 학생은 모내기를 체험할 수 있어서 신기했고, 이런 체험 활동이 있어서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아이들이 함께 논에 들어가 모내기를 체험하는 안곡습지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뜻 깊었다안곡습지 생태 프로그램을 2년째 진행하고 있는데, 참여자들의 관심이 더 높아졌다. 내년에도 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