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장항2동 주민자치회, 양양 새활용센터 벤치마킹 워크숍 개최 - 장항2동 클린데이 활동에 적용할 방안 논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27일 양양 새활용센터에서 벤치마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19명이 참여해 강원도 양양군에서 이루어지는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장항2동 주민자치회는 양양 새활용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다시쓰줍 캠페인(비치코밍 캠페인: 해변을 빗질하듯 바다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행위)에 참여하여 매월 진행하는 장항2동 클린데이와 실정에 맞게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위원들이 함께 낙산사를 걸으며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고 주민자치회의 방향성에 대해 토론했다.

 

이상봉 장항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위원들이 단합하고 주민자치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장항2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위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항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2회에 걸쳐 노루목 퇴근길음악회 행사를 추진했으며, 6월에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여름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문화탐방 및 노루목 소식지 발행 등 주민들을 위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