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고양체력인증센터 연계 ‘주민 체력 측정’ 실시 - 자신의 체력 수준에 걸맞은 맞춤형 운동 처방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78일과 9일 이틀간 국민체력 100 고양체력인증센터와 협력해 지역 주민 28명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좌보건지소에서 실시한 이번 체력 측정은 이동형 측정 도구를 활용해 이루어졌으며, 신장, 체중, 혈압, 체성분 등의 신체 구성 및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등의 건강 체력 분야와 민첩성, 순발력의 운동 체력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체력 측정에 참여한 주민들은 자신의 체력 수준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각 개인의 체력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좌보건지소 관계자는이번 체력 측정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운동 처방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에서는 체력 측정 외에도 일산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원스톱 서비스’, ‘공원 운동’, ‘혈압혈당기 대여 사업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가좌보건지소(031-8075-4782)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2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