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4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창호 교체 등 주택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비 최대 1,000만원 지원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후주택 에너지 성능개선 시설비를 지원하는 ‘2024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을 받은 후 15년 이상 경과한 단독다가구주택, 19세대 이하 공동주택, 연면적 660이하 근린생활시설 복합주택(주거부분만 해당)으로,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순공사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내용으로는 건물 내·외부 단열공사 기밀성 창호 교체 전기·조명시스템 등 전력저감 우수제품(LED) 교체 온수난방패널 설치가 있다.

 

신청은 81일부터 814일까지이며 고양특례시 누리집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고양특례시청 건축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자는 건축물의 노후도, 규모 등의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녹색건축물 조성 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및 건물부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35163백만원을 지원했다""하반기에 추가 지원을 위해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