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고양’으로 피서를… 무더운 여름방학, 도심 속 즐길 거리 한가득 - ‘여름에는 물놀이지!’ 우리 동네 워터파크 물놀이장 4개소 열려 - 이색 피서지 빙상장 각광… 신나는 ‘물놀이 음악회', 여름밤 낭만 ‘노루… - ‘북캉스’, ‘박캉스’에 풍덩… 도서관·박물관 프로그램 알차게 활용
기사수정

도서관·박물관 실내 피서지 추천여름방학 맞춤 프로그램 다채

 

실내에서 더위도 피하고, 배움도 얻을 수 있는 문화 피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고양시 도서관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원도서관과 마두도서관은 사서와 함께하는 놀이형 독서교실 여름방학 도서관 어때?’를 진행한다. 신원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마두도서관은 88일부터 총 4,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 곳곳을 탐험하면서 도서관을 즐기는 방법을 터득하게 한다.

 

삼송도서관은 야금야금 탐험대를 운영해 Open AI로 그림책 만들기(87) 독꾸, 독서일기장 꾸미기(814)를 진행한다. 높빛도서관은 그림책으로 키우는 성인지 감수성(729) 어린이 궁궐 나들이(85~8) 문해력 특강(3~4학년 85~6, 5~6학년 812~13)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마두도서관은 지역 신문을 만들어 보는 우리마을 어린이기자단(727~88)’을 운영한다. 대화도서관의 뚝딱 메이킹 체험(727, 83)’은 아크릴아트 무드등, 가죽공예 키링, 캐릭터 양초 등 창작 활동 기반의 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근처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에서 확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동화책 공작소(86~17)’는 유아 대상으로 신기한 요술부채 공작소 석고손 공작소를,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 동시 그림책 공작소를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생 대상으로 여름방학 코딩 공작소(85~16)’를 열어 레고, 드론, 로봇을 주제로 원리를 이해하고 컴퓨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연령별, 날짜별로 접수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누리집(www.goyangcm.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