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연극 치유 공연 ‘랄랄라 청춘극장’ 성료 - 어르신 본인들의 이야기 대본에 담아 공연...관객에 큰 감동 선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치매예방 연극 치유 공연랄랄라 청춘극장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고령사회를 맞아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인의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고 사회적 역할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랄랄라 청춘극장은 치매예방 연극 치유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공연 대본을 구성하고, 본인만의 이야기로 단상 위에서 과거 회상과 마음속 이야기를 전하며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에 참여한 어르신은 공연을 하면서 잊고 있던 나를 찾게 되었고, 성취감과 보람을 느꼈다"연극 활동으로 우울감 해소와 기억력에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는 고립감 해소와 사회적 역할 유지가 중요하다라며 이번 공연을 계기로 사회적 고립 탈피와 인지·정서 자극을 위한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