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캠페인 운영 - 8월 5일부터 3주간 하절기 집중 캠페인 운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하절기 폭염 대비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운영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집중적으로 찾아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은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운영되며, 경제·사회구조 변화로 새로운 사회적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자립준비 청년, 1인 중·장년층 등 복지지원이 필요한 숨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집중 캠페인 기간에 여인숙, 고시텔 등 주거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숙박시설 방문 관리사무소, 부동산중개업소, ·의원 방문하여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으로 이웃돌봄 현장 교육 실시 등 위기상황에 처한 주민을 다양한 방안으로 선제적 발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체계 유지와 홍보 활동을 통해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 취약 계층의 위기상황이 지속되지 않도록 긴급복지 제도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자원을 연계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