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한센병 조기발견 위한 피부질환 무료검진 추진 - 오는 28일~29일 총 3회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828일과 29일 양일간 총 3회에 걸쳐 3개 구(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보건소에서 한센병 조기발견을 위한 피부질환 무료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센병은 피부 또는 말초신경계 점막에 침범해 조직을 변형시키는 만성감염성 질환이다.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장애를 남길 수 있지만 조기에 진단해 치료하면 감염의 우려가 없고 완치될 때까지 국가에서 무료로 치료·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부질환 무료 상담 및 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한센병 외 무좀 등 피부질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증상에 맞는 피부약(연고) 등을 현장에서 처방할 예정이다.

 

검진은 28() 오전 1030분부터 일산동구보건소, 28() 오후 130분부터 일산서구보건소, 29() 오후 2시부터 덕양구보건소에서 진행하며, 약품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덕양구보건소 감염병예방팀 관계자는 한센병 조기진단을 위해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 앞으로 한센병 퇴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 감염병예방팀(031-8075-376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