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남은 음식물 줄이기를 위한‘빈그릇 챌린지’개최 - 고양시 인스타그램에 빈그릇 인증샷 남기면 추첨 통해 커피쿠폰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특례시민들과 함께하는 남은 음식물 줄이기 캠페인빈그릇 챌린지8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남은 음식 없이 깨끗하게 식사를 마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빈그릇 챌린지는 고양특례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C-cUjN1NZVF/)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식사 전 음식 사진과 식사 후 빈 그릇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고양시의 가정 1인당 음식물류 폐기물의 총 발생량은 약 8만 톤으로 이를 처리 하는 데 약 24십억 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처리과정에서 고농도 폐수 등이 발생해 환경 오염도 유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보호와 건강한 식습관 유지에 대한 작은 실천을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