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보건소, 2024년 하반기 임산부 교육 진행 - 건강한 출산을 위한 현명한 준비...21일까지 선착순 접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 보건소는 덕양구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9~11)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예비 산모와 모유수유부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에 의한 임신·출산 및 육아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받아 육아참여도를 높이고 임산부 및 영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인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16주 이상 30주 이하의 임산부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임신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고, 체중 조절과 유연성 증대로 임신기간 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골반 강화 요통방지 스트레칭 임신 시기별 운동법 분만 시 호흡법 및 명상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임산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또 다른 프로그램인 모유수유 클리닉은 모유수유 전문가의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되어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육아 역량 강화 및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 제고에 도움을 준다.

 

30주 이상의 임산부 20명 내외를 대상으로 태교의 중요성 감성출산 올바른 모유수유 신생아 이해하기 등을 교육한다.

 

임산부 교육은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접수 방법은 성함/생년월일/전화번호/희망교육/보건소등록유무형식으로 이메일(sylee00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 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32)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