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원당무인배수펌프장 저압수전방식 변경공사’ 실시 - 19일~21일 수전 방식을 고압에서 저압으로 변경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에서는 819()부터 21()까지 3일간 원당무인배수펌프장 저압수전방식 변경 공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배수펌프장은 저지대의 물이 일정 수위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펌프가 가동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강 수위가 높아지면 강물이 역류하지 못하도록 제방 수문을 닫고, 펌프장 안쪽으로 모여드는 하천의 물은 펌프를 가동해 제방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것이 배수펌프장의 역할이다.

 

이번 공사는 원당무인배수펌프장의 수전 방식을 고압에서 저압으로 변경함에 따라 노후된 고압 배전반을 철거하고 전기 설비와 부대시설을 정비하여 안전하고 원활하게 배수펌프장을 운영하기 위한 공사이다.

 

원당무인배수펌프장은 고양시청 앞 교차로 인근 주교공원(주교동 152-3) 일원에 있으며, 공사 실시로 인해 교통통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찬희 덕양구청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집중호우 발생이 빈번해지는 만큼 차질 없는 방재시설 운영에 집중하고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게 사업을 완료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