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한센병 조기발견 위한 피부질환 무료검진 실시 -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 연계...피부질환 상담, 연고 처방까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828() 1330분부터 15(약품소진 시 조기마감)까지 보건소 3층 다목적교육장에서 한센병 조기발견을 위한 피부질환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피부질환 무료 상담 및 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며, 의료진에게 한센병 이외에도 무좀, 습진, 가려움증 등 피부질환에 대한 상담과 함께 증상에 맞는 피부약(연고) 등을 현장에서 처방받을 수 있다.

 

한센병은 피부 및 말초신경계 점막에 침범해 조직을 변형시키는 만성감염성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장애를 남길 수 있지만 조기에 진단해 치료하면 감염의 우려도 없고 완치될 때까지 국가에서 무료로 치료하고 관리한다.

 

일산서구보건소 감염병예방팀 관계자는한센병 조기진단을 위해 고양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앞으로 보건의료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덕양구보건소와 일산동구보건소에서도 각각 82914, 8281030분부터 실시하므로 가까운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으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감염병예방팀 (031-8075-4226)이나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