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5개국의 청소년 활동을 담은 ‘루비투어 초특가 해외여행’ 운영 - 한국·핀란드·영국·독일·이탈리아 5개국 테마에서 미션 수행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5개국의 청소년 활동을 체험하는 루비투어 초특가 해외여행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17명으로 구성된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여러 나라의 청소년 활동과 실태를 조사하여 5개국을 지정한 후 청소년 권리 함양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102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루비투어 초특가 해외여행에서는 한국 출입국사무소에서 티켓과 여권 발부 및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했다. 이후 청소년 행복지수 1위 핀란드 청소년 참정권을 보장하는 영국 친환경 청소년 센터가 있는 독일 올해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국제교류를 진행했던 이탈리아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여행에서 각 나라를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 활동을 경험하고, 토당청소년수련관의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17명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보여준 열정과 노력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