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2024년 모범 금연아파트에 표창 수여 - 삼송신원마을 4단지, 삼송호반베르디움 9단지 선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22일 보건소 다목적교육장에서 ‘2024년 모범 금연아파트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범 금연아파트 선정 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경기도 내에서는 고양시가 최초로 시작한 사업이다. 공동주택 금연 구역을 지정한 후 관례적인 흡연 단속이 아닌 상호 간 이해와 공감을 기반으로 주민 스스로 거주지 내 금연을 실천하게 함으로써 금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보건소는 덕양구 내에서 사업에 신청한 아파트를 대상으로 금연추진위원회 구성 흡연 민원 관련 회의 아파트에서 주도하는 금연 홍보, 캠페인 보건소 금연클리닉 연계 등 항목의 평가를 거쳐 금연아파트를 선정하고 포상을 했다.

 

최종 선정된 아파트는 고양삼송신원마을 4단지LH아파트 고양삼송호반베르디움 9단지아파트 2개소이며, 금연환경 조성에 힘쓴 주민 2명에게도 포상의 영예를 안겼다. 선정된 2개 단지에는 모범아파트 선정 기념 현판과 현수막을 수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범 금연아파트는 주민에게 살기 좋은 아파트라는 인식을 심어줄 것이라며 최종 선정된 금연아파트 주민들에게는 자부심을, 다른 아파트 주민들에게는 모범사례로 홍보되어 지역사회에 금연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