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주민등록 방문 사실조사 실시 - 8월 27일~10월 15일, 비대면 조사 미참여·중점조사 대상이 속한 세대 등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827일부터 1015일까지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위한 세대 방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면 조사는 정부24 어플의 비대면-디지털 조사와 관련해 비대면 조사에 미참여한 세대 실제와 다름으로 신고한 세대 중점 조사 대상이 속한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동의 통장과 담당 공무원이 직접 거주지에 방문해 실거주와 주민등록사항의 일치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중점 조사 대상으로는 100세 이상 고령자 1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복지취약계층 사망의심자 장기 미인정 결석과 학령기 미취학 아동 등이 있다.

 

구를 이번 사실조사 결과에 따라 실거주와 주민등록사항이 불일치할 경우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사실조사 기간 내 불일치 여부에 대해 자진 신고할 경우 주민등록법에 근거해 부과되는 과태료의 최대 80%까지 감경된다.”라며 정확한 조사를 위해 조사원이 가구에 방문할 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