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고봉동 주민자치회, 고양시민 김장체험 위한 배추심기 완료 - 자치위원 30명 참여, 200평 규모에 배추 모종 300포기 식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고봉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7, 가을에 진행할 예정인 고양시민 전통 김장체험 한마당행사를 위한 배추와 무 심기를 완료했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유휴지(성석동) 200평을 활용하여 김장용 배추 300포기와 무 100통의 모종을 심었다.

 

올해 자체사업으로 시행 예정인 고양시민 전통 김장체험 한마당행사는 추후 공지를 통해 10가구 40명을 가족 단위로 신청받아 주민자치회에서 직접 재배하고 절인 배추와 무, 양념으로 직접 김장하며 일정량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전통문화체험 사업이다.

 

조명휘 주민자치회장은 친환경으로 재배한 배추로 가족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며 세대 간 전통문화를 잇는 의미 있는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고 일부 김장 김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유휴농지를 활용하여 고구마, 옥수수, 들깨 등 각종 농산물을 재배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반찬을 제공하는 등 따뜻한 봉사사업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