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 ‘2024년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 창업 등 생생한 경험 다룬다
기사수정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이 운영하는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사경센터)는 국립암센터와 함께 ‘2024년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사회복귀에 관심 있는 암 경험자 및 암환우 가족, 지역사회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20188월 고양특례시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암환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암환자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리본센터(Re:Born)센터를 구축해 암환자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및 일자리 활동·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해 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암환자 사회복귀를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설립 암경험자 사회복귀 공감 스토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운영) 암경험자 협동조합 창업 스토리 암경험자 창업가의 사회복귀 이야기(취미와 봉사활동이 일이 되기까지) 등을 다루며, 암경험자의 사회적경제 기업 설립과 운영을 통한 자립·사회복귀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온라인(https://forms.gle/2kmmr1mAJWJjUrfR9)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92()까지 신청받는다. 아카데미는 93일 오후 1시부터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된다.

 

교육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국립암센터 공공의료사업팀(031-960-7874),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담당자(031-960-787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