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신2동, 연꽃밭 조성 주민보고회 성황리 개최 - 행신2동 주민자치회, 강매동 창릉천변 연꽃밭 조성 활동 이어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회장 오건호)는 지난 830일 강매동 창릉천변 강매석교공원에서 행신생태공원 연꽃부지 조성사업 주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 투표를 통해 행신2동 주민자치사업으로 선정되어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연꽃밭 위치는 강매동 317-23번지 창릉천변 일원이다.

 

이날 주민보고회에는 지역주민, 인근 지역 직능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연꽃밭 사업 경과보고 후 주민들이 직접 연잎과 연자(연 씨앗) 따기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연잎이 자라는 과정을 자세히 듣고, 직접 수확한 연잎으로 만든 연잎밥을 먹으며 사람 얼굴보다 크게 자라는 연잎을 가까이서 보고 손수 딸 수 있어 신기하다라며 즐거워했다.

 

행신2동 주민자치회 오건호 회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가꿔진 연꽃밭이 매년 풍성해지는 것 같아 기쁘다라며 주민들의 바람대로 연꽃밭이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이 되고, 더욱 아름답게 변모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