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 운영 - 매주 금요일 줌바댄스 프로그램 진행...중증장애인 재활·건강 증진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중증 장애인들의 재활과 건강 증진을 위해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일산서구 마을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건강상태검사, 신체활동 및 웃음치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확인하고, 지역 건강 증진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홀트일산복지타운에 거주하는 중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는 920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줌바댄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홀트 관계자는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 프로그램을 통해서 중증장애인분들이 신나게 프로그램을 즐기고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의료 접근성이 낮은 곳을 찾아가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 사업 관련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일산서구 보건소 가좌보건지소팀(031-8075-4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