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2024년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심의위원회 개최 - 킨텍스 등 8개소의 교통감축 프로그램 이행 여부 심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10일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받고자 하는 시설물 8개소의 교통량감축 프로그램 이행에 대한 ‘2024년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감심의위원회는 교통 분야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일산서구청, 킨텍스 등 시설물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의 대상은 연 면적 2,000를 초과하고 올해 89일까지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신청서를 제출한 시설물이다.

 

위원회는 시설물의 소유자가 교통량을 감축하기 위해 1년 동안 이행한 실적을 심의했다. 각 시설물은 교통량감축 프로그램으로 시차출근제 통근버스 운영 대중교통 이용자 보조금 지급 주차장 유료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은 대형 시설물 소유자에게 부담금 경감 프로그램의 참여를 독려해 도심 속 교통혼잡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통유발부담금은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연 면적 1000이상 시설물을 대상으로 매년 10월 부과되며, 징수된 부담금은 교통시설의 유지 보수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