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엽1동,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 운영 - 주거복지센터와 연계해 주거지원 상담, 임대차계약 법률 상담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주엽1동은 지난 10일 강선공원에서 고양시주거복지센터, 엘에이치((LH) 고양권주거지원종합센터, 한국부동산원 고양지사와 협력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찾아가 맞춤형 복지상담 복지정책 홍보 위기가구 발굴 등의 활동을 진행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사업이다.

 

이날 복지상담소에서는 주거 복지 전문 기관이 함께했다. 임대주택 및 취약계층 주거지원 상담, 임대차계약 관련 법률 상담 등을 진행해 주거와 관련된 주민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키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권재 주엽1동장은 앞으로도 여러 유관 기관과 협업해 지역 주민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엽1동은 911일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복지상담소를 운영하고, 오는 108일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