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자살예방센터와 연계활동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은 지난 710일과 911일 고양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박선영)와 협력해 생명존중안심마을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을 위한 '토닥토닥버스'는 정신건강검진과 힐링 프로그램(도어벨 꾸미기), 스트레스 측정, 개별 상담으로 진행됐다.

 

복지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생명지킴이' 자살예방 교육은 자살 경고 신호의 이해와 지역 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위기 상황에서 주민들을 지원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김숙자(가명) 지역주민은 스트레스가 많다고만 생각했는데 실제 검사로 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평소 나를 위한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가까운 곳에 전문기관이 있다는 정보도 알게 된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선미 사회복지사는 "이번 유관기관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고, 종사자들 역시 실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라며, "지역주민의 마음건강을 살피고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에서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