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추석맞이 다문화가족 한국 전통시장 체험 진행 -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500만원 기부....장보기 체험 지원
기사수정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유진)는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지사장 이남용) 기부금 지원사업에 선정돼 기부금 500만원을 지원받아 지난 11일 한국 전통시장체험 슬기로운 한국생활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러시아를 비롯한 7개국 출신의 입국 2년 미만 결혼이민자와 그의 가족 약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장보기 체험을 했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이남용 지사장은 비록 한국어가 서툴러 여러모로 어려움은 있겠지만 밝은 모습으로 열심히 한국 생활에 적응해 나가려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오늘 장보기를 통해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유진 센터장은 한국에 입국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모국 친구들이 많이 그리웠을텐데 오늘 행사를 통해 친구들을 만나서 모국어로 수다도 떨고 함께 장보기 체험도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다앞으로 설과 추석 명절 모두 전통시장체험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정착 주기별 다문화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입국 초기 대상자들을 위한 한국어교육, 요리교실, 전통시장체험, 선거교육, 지역문화이해교육, 가족 간 다문화이해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