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28일 고양동 높빛축제와 연계...치매예방관리 플랫폼‘인지케어’홍보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921)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치매 조기검진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 교육, 치매 관련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를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고양초등학교에서 열리는 고양동 높빛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치매 예방 관리 플랫폼 인지케어홍보 치매 인식개선 OX퀴즈 테블릿PC를 이용한 인지강화 프로그램 브레인닥터디지털 격차 완화를 위한 키오스크 체험 교육 등 치매 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치매안심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조기에 치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어르신들의 인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 플랫폼 인지케어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해 지역사회 치매 예방관리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치매극복의 날 행사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0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