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재가암환자 방문간호 신청자 모집 - 9월 말 이전 신청자 20명에 식료품 세트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가정 내 요양 암환자 및 치료 종료 후 5년 이내 추적 암환자(이하 재가암환자로 표기) 중에서 방문간호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오는 9월 말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고양시 일산서구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암 진단을 받은 재가암 환자로서, 대상자로 선정되면 방문간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건강지원 프로그램·자조모임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방문간호서비스는 보건소 각 분야 담당자(방문간호사, 치위생사 등)가 가정으로 찾아가 신체계측 건강돌봄서비스 연계 서비스 지원 등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자만을 위한 건강지원 프로그램으로 우리들의 힐링 텃밭 가꾸기 건강강좌도 운영한다.

 

보건소는 9월말 이전 신청자에게는 선착순 20명에 한해 사랑의 식료품 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가암환자 관리사업 담당자 앞(031-8075-4220)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38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